HOME Knowledge (지식) 사회&정치
국민과 민족의 차이점

국민은 국가를 구성하는 사람을 가리키며, 특히 한국에서는 한국 국적을 가진 사람을 의미합니다.

국민은 국가의 통치에 참여하고 국가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는 주체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국민은 국가적 질서를 전제로 한 법적 개념으로서 국가의 구성원을 의미하며, 혈연을 기초로 한 자연적·문화적 개념인 민족과 구별됩니다.

또한 국민은 국가에 소속하는 개개의 자연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국민은 국가의 통치권에 복종할 의무를 가지며, 국가의 이익을 위해 노력합니다.

 

민족은 사회, 문화 또는 종교 단체와 관련하여 해당 개인의 정체성을 지칭합니다.

민족성은 하강 기반 특성에 의해 확인되는 사람의 민족적 정체성입니다.

이는 혈통과 관련이 있는 특성, 즉 유전적 특성과 문화적 또는 역사적 상속을 의미합니다.

민족성은 조상, 사회 및 국가 유산에 기초하여 다른 사람들과 구별되는 것으로 간주하는 종족 집단으로 불리는 사람들의 범주입니다.

이 그룹에 속한 사람들은 일반적인 전통, 역사, 언어 또는 방언, 문화, 행동, 종교, 외모 및 특정 지리적 소속, 드레싱 스타일, 음식, 신념 등과 같은 유사한 요소를 공유합니다.

예를 들면 인도에서는 다양한 민족 그룹이 있으며, 이들은 언어, 종교, 문화 등을 공유합니다.

 

국적은 개인의 출생지를 의미하므로 단순히 개인의 국가적 정체성에 불과합니다.

국적은 정치적 국가와의 관계를 설명하는 사람의 회원 자격을 의미합니다.

국적은 개인이 속한 국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며, 국가의 보호를 받습니다.

국적은 출생, 상속 또는 귀화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국적은 사람에게 국가의 권리와 의무를 부여하며, 국가의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국민과 민족은 서로 다른 개념이며, 국민은 국가의 구성원으로서 국가적 정체성을 나타내는 반면, 민족은 문화적, 조상적 정체성을 반영합니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알짬e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