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rand 1000 SNS스토리저널
중랑구 ‘제5회 중랑 청소년 꿈 축제’ 개최자신의 잠재력 발휘 및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자 매년 10월 ‘청소년 꿈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벌써 5회째를 맞는 ‘제5회 중랑 청소년 꿈 축제’는 중랑 미래 교육지구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분과사업 중 하나로, 청소년 시기는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기인 만큼 중랑구는 이러한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 꿈 축제’를 개최해 그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청소년 꿈축제’는 중랑구가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한 소중한 행사로,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예술과 창의성을 키우며, 지역사회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성장하고 희망과 미래를 키워나가는 소중한 축제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마련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오는 28일 환경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지구사랑 Play On!’이라는 부제 아래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먼저 청소년 연희단 <뚜닥깨비>의 길놀이 공연인 ‘깨비난장’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에 개막식이 진행된다. 이후에는 청소년 동아리 20여 개 팀의 치어리딩, 밴드 공연, 악기연주, 댄스 등 열정 가득한 무대가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다양한 환경 체험 부스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운영되며 ▲재활용(리사이클링) 열쇠고리 ▲친환경 고체 샴푸 만들기 ▲환경 컬링 게임 ▲손수건 아트 등 30여 개의 부스가 차려진다.

 

축제는 중랑구 어린이와 청소년 누구나 당일 현장에 방문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지역문화 활성화의 선봉인 중랑구 다양한 축제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촉진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사회의 참여를 유도하며 이번 청소년 꿈 축제에도 지역 상인, 기업, 단체, 학교, 가족 등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행사에 참여하고 후원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꿈을 함께 응원한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김진선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