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rand 1000 SNS스토리저널
성남 중앙시장 카카오 채널 활용 전도사 한명숙 디지털 튜터디지털 마케팅에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직접 홍보 마케팅할 수 있는 발판 마련

 

여기 성남 중앙공설시장에 노란 조끼를 걸치고 디지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카카오 채널 개설 및 활용 교육을 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한 사람이 있다.

 

60여 개의 점포 대표들의 사업장으로 직접 찾아가 카카오톡 개설 방법은 물론 메시지 작성하는 방법, 비즈니스 채널 신청하는 법, 카카오 맵 활용 등 사업에 필요한 카카오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자세하게 교육하고 있는 한명숙 디지털 튜터.

 

한명숙 디지털 튜터는 “소상공인들의 홍보를 위한 예산을 쓸 수도 없고 홀로 어려움을 겪으며 고민하는 모습을 많이 봤다.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나의 가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새로운 소식 발행은 물론 쿠폰 등을 만들어서 단골손님들과 소통하며 마케팅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법을 꼭 알려주고 싶었다”라며 디지털 튜터로서의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은 이미 우리의 일상이 됐지만, 여전히 디지털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된 한명숙 튜터. 디지털 튜터가 미래에 꼭 필요한 직업이라 생각해 이 일을 시작하게 됐다. 지금은 성남 중앙시장의 카카오 채널 활용 전도사로 종횡무진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김진선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