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7~8% 하락 전망 .. 올해 가장 큰 하락

다음번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화요일 새벽-오전즈음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난이도가 -7~-8%라는 매우 큰 폭으로

하락을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채굴이 시세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다음주 화요일의 채굴 난이도 조정 폭을

주의깊게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업데이트는 올해 가장 큰 하락이 될 수 있다. 이를 더블록이 3일 전했다.

조정은 다음 주 화요일 이른 시간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대부분의 추정치에 따르면 -8%에서 -7% 사이가 될 수 있다. 현시점 Luxor는 -7.98%, Brainins는 -7.9%, Bitrawr는 -7.9%에서 -7.5% 사이에 두었다.

이 수치들은 얼마나 많은 채굴기들이 온/오프라인으로 돌아가느냐에 따라 앞으로 며칠 동안 바뀔 수 있지만, 여전히 채굴 경제의 현재 상태를 꽤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다.

해시레이트 측면에서 가장 큰 기업들이 파산 신청을 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코어 사이언티픽이 경고하는 등 타격을 입고 있다. 업계는 전력 비용 상승과 비트코인 가격 하락으로 수익이 급락했다. 그리고 어떤 회사들은 자금난에 시달리고 부채에 파묻혀 있다.

채굴장을 운영하는 비트코인 채굴 소프트웨어 업체 Luxor의 에단 베라 COO는 “채굴 수익성 임계값이 마이너스로 돌아서 ‘해시 가격’ 수준이 저항선에 도달하는 등 이번 난이도 조정에 상당한 압박을 가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말했다.

‘해시 가격’은 수익 채굴자들이 특정 기간 동안 해시레이트 단위로 벌어들이는 것을 가리킨다.

비트코인 해시가격 지수

여기에 “많은 곤경에 처한 채굴자들이 전원을 끄는 등 네트워크 난이도에 추가적인 하향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베라는 덧붙였다.

즉, “난이도 하락은 채굴자들이 더 이상 수익성이 없는 채굴기 전원을 차단한 결과”라고 파운드리의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인 제프 버키는 말했다.

 

 

 

바이낸스(Binance)

후오비(Huobi)

아폴로엑스 DEX (Apollox)

메타그라운드 NFT

코인마켓캡

코인코드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