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미 투자은행 번스타인 “머지 후 이더리움의 제도권 채택이 강하게 이어질 가능성 높다”

이더리움 재단이 머지를 성공적으로 완료함에 따라

블로겣인의 토큰인 이더(ETH)에 대한 제도적 채택이

강하게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번스타인의 연구 보고서가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번스타인은 연구보고서에서 “이더리움 재단이 머지를 성공적으로 완료함으로써 블록체인의 토큰인 이더(ETH)에 대한 제도적 채택이 강하게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를 코인데스크가 15일 전했다.

번스타인은 “블록체인은 경제적 전환, 확장성 로드맵, 그리고 그 위에 구축되는 활기찬 디지털 경제를 감안할 때 디지털 자산 카테고리 리더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장점유율, 시가총액, 유동성 등을 앞세워 이더(ETH)의 강력한 제도적 채택도 기대하고 있다.

 

블록번호 #15537394는 POS(지분증명) 시스템으로 가장 먼저 검증됐으며, 약 45개의 ETH가 팁으로 지급됐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검증자 참여율은 약 95%였으며 전환 몇 분 만에 “체인이 최종 단계에 도달했다”고 번스타인은 말했다.

 

머지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위한 다섯 가지 계획된 업그레이드 중 첫 번째이며, 작업증명(PoW)에서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PoS(지분증명) 컨센서스 메커니즘으로 전환하는 것을 수반한다.

 

번스타인은 이더리움 머지 전환 후 그래픽 처리 장치(GPU) 마이닝 네트워크가 중단되어 이더리움 포크(ETHW), 이더리움 클래식(ETC) 또는 게임 산업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분석가 고탐 추가니와 마나스 아그라왈은 “이더리움을 세계에서 가장 큰 분산형 슈퍼컴퓨팅 네트워크로 발전시키기 위한 재단의 로드맵에서 중요한 이정표”라고 전했다.

 

투자 관점에서 이더리움의 토큰 발행량은 약 90% 감소할 것이며, 네트워크의 에너지 사용량은 약 99% 감소할 것이며, ETH 보유자는 이제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메모는 전했다.

머지에 따른 새로운 경제 모델은 토큰 소각과 함께 수요가 많은 시기에 “디플레이션 토큰(발행 < 소각)”로 이어질 수 있다. 이는 총 ETH 공급의 한도를 설정하고 디지털 희소성을 가져온다고 노트는 덧붙였다.
 

[거래소로 머지 직전 ETH 유입 급증]

한편, 15일 핀볼드는 “이더리움 머지 직전에 거래소로 많은 ETH이 입금되었다”며 “ETH 덤핑 증가 가능성으로 이어진다”고 전했다.

크립토랭크 데이터에 따르면, 거래소들은 머지에 이르는 기간 동안 상당한 양의 이더리움을 받았으며,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기 전날 급증했다.

실제로 차트에 따르면 거래소에 대한 이더리움의 총 유입은 9월 12일 700,000 ETH에 가까워지기 시작하여 9월 14일에 약 170만 ETH로 급등했다. 당시 가치는 약 28억 달러였다.

 

 

아폴로엑스 CEX (Apollox)

아폴로엑스 DEX (Apollox)

메타그라운드 NFT

코인마켓캡

후오비(Huobi)

코인코드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