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lar word
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330억 달러 이상 비트코인이 거래소에 진입, 1년 만에 주간 최대 유입

이더리움의 머지로 시장에 큰 영향이 있었던 지난주에

비트코인도 지난 1주일간 거래소로 입금량이 169만 BTC에 달하며

2021년 10월 이후 가장 많은 비트코이니

거래소로 옮겨진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미 연준의 금리인상 등 시장 경제적인 영향이 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다시 하락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는 시장이

거래소의 비트코인 대량 유입으로 인해

어떤 영향을 지속적으로 끼치게 될지

이번달의 추세도 매우 신중하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16일(현지시간) 핀볼드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은 2022년 5월 이후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인상에 나서면서 매도자들의 압력이 커지면서 가격이 급락하는 등 상당한 하향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BTC) 보유량이 콜드월렛에서 현물시장으로 옮겨갈 때 이는 종종 매도 의향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이며, 공급이 수요보다 많아 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

특히 행동분석 플랫폼 샌티멘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월 7일부터 13일까지 암호화폐 거래소로 옮겨간 비트코인은 169만 BTC(현재 335억 달러 상당)로 2021년 10월 이후 가장 많은 BTC가 옮겨간 것으로 나타났다.

335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이 거래소로 유입. 출처: 샌티먼트

흥미롭게도 7일 동안의 이러한 거래소 유입은 지난 11개월 동안 주간 최대 폭증이다. 머지(The Merge, 이더의 PoS화)가 드디어 도래했더라도 일부 시장 관측통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PI 데이터 이후 비트코인 하락]

예상보다 높은 미국 CPI(소비자물가지수) 수치에 이어 거래소 유입이 크게 급증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몇 시간 만에 10% 하락했다. 크립토퀀트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 거래의 대부분은 현물거래소(코인베이스)에서 파생상품거래소(후오비)로 이뤄졌고, 거래의 대부분은 3~6개월 된 주소에서 나왔다.

비트코인 거래소 고래 비율. 출처: 크립토퀀트

가장 최근에는 거래소 고래 비율(EMA7)의 급증에 따라 시장의 매도 압력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 분석가인 바로 버추얼은 9월 14일 현물 거래소로의 채굴자 이체에 대해 언급했다.

 

“9월 14일 13시 기준 현물 거래소에 대한 채굴자 이체(시간당)의 현재 가치는 10.4537로, 채굴자 이체 활동의 최근 최고치보다 높다. BTC가 국지적으로 하락하기 전인 7~8월에 마지막으로 10 이상의 값이 기록되었다. “

채굴자로부터 현물 거래소 흐름을 의미. 출처: 크립토퀀트

“일반적으로 현물 거래소로 채굴자들의 대규모 이체는 대개 후속 압력, 즉 채굴자들이 매도를 거듭하고 있으며 BTC 가격이 하락한다.”

다만 거래소에 BTC가 유입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핀볼드는 9월 16일 투자자들이 하락폭을 사들이면서 소액 비트코인 보유자 수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최소 0.01 BTC를 보유한 비트코인 주소 수는 10,702,698개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시장은 바닥을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고, 최근 자료에 따르면 구매 욕구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시장의 전반적인 심리와 일치한다.

 

 

아폴로엑스 CEX (Apollox)

아폴로엑스 DEX (Apollox)

메타그라운드 NFT

코인마켓캡

후오비(Huobi)

코인코드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