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lar word
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12일 암호화폐 시장동향 .. 비트코인 한때 22000달러대 회복

12일 암호화폐 시장은 소폭 상승과 더불어

다소 보합세의 흐름을 이루고 있지만

상승분에 대해서 큰 반납 없이

지지선을 지켜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더리움 머지의 영향과 더불어

비트코인의 도미넌스(점유율)도 최저수준으로 떨어져

시장 자체는 긍정적인 흐름으로 가고 있긴 한데,

아무래도 안심할 수 있는 구간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주의 흐름을 주의깊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주말의 미 NY 주식시장에서는 다우산업평균지수가는 전일대비 377달러(+1.19%) 상승으로 3일 연속 상승.

21일에 개최되는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75bps의 대폭 금리 인상은 벌써 포함시키고 있다는 관측이 강해졌다. 12일 현재 금리 선물 시장에서는 75bps를 88.0% 확률로 예측하고 있다.

한편 미 연준 당국자들이 발언을 앞두는 블랙아웃 기간인 내일 13일에는 인플레이션의 핵심 지표인 8월 CPI(미 소비자물가지수) 발표를 앞둔다.

CPI는 원유 및 휘발유 가격 하락을 배경으로 감속 예상이 우세하지만, 최근 몇 달간 가격 변동과 마찬가지로 이벤트 전후의 가격 변동성 확대에 대비한 포지션 조정 가속도 예상된다.

[암호화폐 시황]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전일대비 0.39% 오른 21,625달러.

 

 

BTC/USD 일봉

 

 

지난 주말 급등 국면에서는 2,000달러 폭 상승해 12일 장중 한때 22,000달러대를 회복했다.

달러 지수(DXY) 하락으로 BTC가 매수되면서 숏스퀴즈(가격 하락으로 숏 매도자들이 숏 포지션 커버를 위해 매수하는 것을 의미)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coinglass의 데이터에 따르면 24시간 만에 3억달러 상당의 숏포지션이 청산됐다.

Whale_map에 의하면, 1BTC=19,000달러는 대규모 투자가의 지지선으로 기능한다.

 

 

 

반등 국면에서는 최근 드물게 이더리움(ETH)에 선행하는 형태로 비트코인(BTC)이 상승하고 있어 4년 반 만에 최저 수준까지 떨어진 BTC 도미넌스(시장 점유율)의 39%가 의식됐다는 분석도 있다.

 

 

 

[이더리움(ETH)]

이더리움(ETH)의 신·구체인 통합을 뜻하는 대형 업그레이드 더 머지(The Merge)를 향해 최종 국면의 카운트다운이 진행된다. 마이너(채굴업자)의 해시레이트(채굴 속도)에 기초한 실행 예상일은 현시점에서 9/15(목) 낮 무렵이 될 전망이다.

 

 

 

 

Paris 업그레이드는 TTD(Terminal Total Difficulty: 기간 중 합계 난이도)

 

58,750,000,000,000에서 발동한다.

마지를 통해서 합의 알고리즘이 PoW(작업증명)에서 PoS(지분증명)로 이행한다. 이에 따라 ETH 배출량의 약 90% 감소가 전망되고, 에너지 효율을 99.95% 향상시킬 것이라는 관측이 있어 인플레이션율의 대폭 저하에 관한 시장 관계자들의 관심도 높다.

ETH 관련 엔지니어링 회사 Nethermind의 보고에 따르면, 마지 전 최종 준비 단계인 섀도우 포크까지 무사히 완료하고 남는 곳은 Paris라고 불리는 실행 레이어(EL)의 업그레이드뿐이었다.

 

 

 

노드 클라이언트 디스트리뷰션에 따르면 현 시점에서 84.5%의 노드가 준비를 완료했다.

 

 

ethernodes.org

 

 

그러나, 모든 이더리움 네트워크 참가자가 머지에 의한 PoS로의 이행을 지지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GPU를 이용한 PoW 토큰이 채굴 불능이 된다는 이유로 일부 마이너는 체인 분기를 수반하는 하드포크를 계획하고 있어 새로운 토큰 ETHPoW(ETHW)가 탄생할 가능성이 거론된다.

비트맥스 공동창업자 아서 헤이즈는 Bankless와의 인터뷰에서 3,000달러의 권리행사가격에 이더리움(ETH) 콜옵션 매입을 밝혔다.

콜옵션은 미리 정한 행사가격으로 원자산을 구입할 수 있는 권리다. 시장가격이 행사가격을 밑돌 경우 권리를 포기하면 최대 손실은 옵션·프리미엄분에 한정된다.

이더리움(ETH)의 풋/콜 비율을 나타내는 PCR 비율은 0.25이며, 강세의 콜옵션 트레이더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는 견해가 있다. 한편, 새로운 토큰 취득을 위한 동액 숏 외에 머지의 실패·연기 리스크나 머지 후의 ‘셀더팩트(뉴스에 팔아라)’에 대비해 선물 매도로 헤지하는 움직임도 확인되고 있다.

 

 

 

아폴로엑스 CEX (Apollox)

아폴로엑스 DEX (Apollox)

메타그라운드 NFT

코인마켓캡

후오비(Huobi)

코인코드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1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