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ckchain 글로벌동향
EU 집행위원, 모든 암호자산(Crypto Asset) 규제' 필요성 재차 강조

루나 사태는 참으로 여러가지 영향을 끼치는 가운데

유럽연합 EU의 집행위원회 집행위원인 메어리드 맥기네스는

22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연설에서

암호화폐 규제의 필요성을 보여준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금융서비스·금융안정·자본시장연합(EU) 집행위원인 메어리드 맥기네스(Mairead McGinness)는 22일 브뤼셀에서 열린 연설에서 셀시우스 네트워크의 최근 탈퇴 중단과 테라(원래 루나, 현재 루나 클래식 또는 LUNC) 추락은 유럽연합(EU)의 암호화폐 규제의 필요성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그녀는 암호화가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회피하는 데 사용될 가능성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도 한 요인이었다고 덧붙였다.


 

 

 

 

“세계 금융 시스템은 디지털화의 결과뿐만 아니라 이 전쟁으로 인해 변화를 겪고 있다. 더 강하고 탄력적인 유럽을 건설하기 위한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은 필수적이다.”

 

맥기네스(McGinness)는 “코인(Coin), 토큰(Token) 및 스테이블코인(Stablecoin) 등 모든 암호화폐(Cryptocurrency)와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를 규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암호화폐(Cryptocurrency)에 대한 우리의 프레임워크가 갖춰져 있고모든 암호자산(Crypto Asset) 서비스 제공업체가 규제 대상이며 유럽연합에서 효과적인 감독을 받는다면 제재 이행이 촉진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EU 집행위원은 현재 유럽의회, 유럽위원회, 유럽이사회가 검토하고 있는 암호자산 시장(MicCA) 제안을 통해 프랑스 정부의 정치적 타협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MiCA 규칙은 소비자 보호, 시장 안정 및 금융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도구가 될 것이며, 최근의 사태를 감안할 때 이는 매우 시급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MiCA 초안에 따르면, 유럽연합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암호화폐(Cryptocurrency) 회사들은 동일한 규칙을 적용받게 될 것이다. 당초 이번 조치는 암호화폐(Crypto) 금지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미뤄지면서 지난 3월 위원회 논의에서 일시 빠졌었다.

 

한편 EU 내 디지털 자산 규제에 관한 업무와 더불어 위원회는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의 잠재적 출시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지난 4월에 시작한 금융 서비스 전문가들을 위한 협의를 오는 목요일 마감할 예정이다.

 

Celsius Network전통적인 금융 시스템과 다르게 셀시우스 네트워크 계정에 암호화폐를 예치하고암호화폐의 종류에 따라 연간 3~15% 정도의 높은 이자수익을 매주 월요일에 받을 수 있다이렇게 높은 이자를 지급할 수 있는 이유는, 주주(Shareholder)와 금융기관의 수익창출을 목표로 하는 기존 은행들과 달리 Celsius Network는 수익(revenue)의 최대 80%를 사용자들과 나누기 때문입니다.

 

미국영국유럽 연합으로부터 금융적 제재를 받고 있는 이란북한수단남수단시리아쿠바 같은 나라에서는 Celsius Network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아폴로엑스(Apollox)

메타그라운드 NFT

코인마켓캡

후오비(Huobi)

데일리코인뉴스 

1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플라이하이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1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