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lar word
HOME Brand 1000 SNS스토리저널
오산 운암고등학교 메타버스 교사연수서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최재용 원장 초청 특강 진행이프랜드 실습 및 ZEP 활용해 학생들과 학교교실 만들어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수업 제안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최재용 원장은 오산 운암고등학교(교장 송인화) 교사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교수학습법 교사연수를 진행했다.

 

줌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 이번 메타버스 교사연수에서 최재용 원장은 “지금 고등학생들이 사회생활을 하게 될 10년 후에는 공상과학 영화가 현실로 다가온 세상이 될 것이다. 홀로그램렌즈를 착용하거나 VR HMD(버츄얼리얼리티 헤드마운티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일도하고 문화생활도 즐기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전통적인 직업구조의 변화가 올 것도 예견했다.

 

또한 “예를 들면 금융기관에서는 스마트폰 뱅킹, 인터넷뱅킹 사용자가 늘면서 은행 오프라인 점포수를 축소하고 신규직원 채용분야에서 IT 개발자를 늘리고 있는 추세이다. 고등학교 등에서는 학생진로 지도 시 변화하는 직업추세에 맞춰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수학습법으로는 스마트폰으로 무료사용이 가능한 이프랜드를 활용해서 수업하는 방법을 실습했다. 또한 무료 메타버스 맵 제작이 가능한 ZEP(젭)을 활용해 학생들과 같이 학교교실도 만들어 보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수업해볼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고등학교 축제를 오프라인과 메타버스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의 기회를 만들 것도 당부했다.

 

0
0
I love this posting (Send donation)
로그인

김진선의 다른 포스트 보기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토큰 50개 (BUGS)를 드립니다.
50 tokens (BUGS) will be given to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 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